후라이팬 버리는법 분리수거 방법
후라이팬은 주로 음식을 볶을 때나 계란 후라이, 또는 고기를 구워 먹을 때도 사용합니다. 둥글게 쇳덩이로 되어 있으며 손잡이가 달려 있죠. 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건 더 이상 못 써서 버려야겠다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후라이팬 버리는법과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개 우리는 주방기구인 Fraypan을 'F'발음을 프라이팬으로 읽는것보다 후라이팬이라고 읽는 게 입에 착 감기는데요. 가끔은 프라이펜이나 후라이펜 마저 헷갈릴 때도 있습니다.
후라이팬은 요리하는 사람의 요리 스타일, 보관방법, 설거지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금방 망가지기도 하며 오래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려면 염기가 있는 음식을 만들고 나서는 요리 후 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거지할 때도 억센 수세미로 닦지 말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야 합니다.
후라이팬은 종류가 몇 개 있는데요. 크게 4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코팅팬, 스테인레스팬, 무쇠팬, 구리팬 등이 있습니다. 종류는 많아도 후라이팬 버리는법과 분리수거 방법은 거의 비슷한데요.
후라이팬 버리는법 설명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재활용 분리수거하는 날 캔 및 고철류에 분리수거 하시면 되는데요. 그냥 고철류에다가 넣으시면 안 되고 분리배출을 먼저 해야 합니다. 요새 정부에서 페트병에 라벨을 떼어서 버리고 상자 스티커도 다 떼어서 버리라고 하는데요. 이 후라이팬 버리는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분리배출을 해야 합니다.
후라이팬 손잡이가 그냥 고철로 이어져 있는것 보다 손잡이에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쇠부분과 손잡이 부분이 밀착되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이 손잡이 끝이나 이어지는 부분을 보면 나사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나사를 돌리면 분리가 쉽게 되며 플라스틱은 플라스틱에 분리 배출하면 되고 손잡이가 목재로 되어 있다면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으시면 됩니다. 후라이팬 버리는법 어렵지 않죠?
분리수거함이 없는 경우 (빌라나 주택)
또, 아파트 말고 빌라나 주택에는 재활용 분리수거함이 없는 경우도 있지요. 빌라나 주택에 살고 계시다면 재활용 버리는 요일에 맞추어 집 앞에 내다 놓으면 파지 주우시는 분들이 가져가서 파지와 함께 고물상에 파십니다.
고물상에 직접 팔기 / 고철류 키로당 가격
아니다 나는 직접 팔고 싶다, 한 푼이라도 벌고 싶다 싶으면 직접 고물상에 팔아도 됩니다. 고물상에서는 하나당 가격을 쳐주지 않고 키로수로 계산하기 때문에 키로(Kg)당 비용을 쳐준다고 합니다. 고철류는 킬로당 600원~800원 선에서 거래됩니다. (방금 전화로 4군데 물어봤네요. 지역과 시세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겠죠?)
버릴 프라이팬이 많이 있다거나 근처에 OO자원, 재활용센터 등이 있다면 오늘 소개한 후라이팬 버리는법에서 본 것처럼 직접 처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후라이팬 버리는법 혹은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온 국민이 재활용을 잘해서 순환율이 높아지는 그날까지 본인 스스로나 정부에서도 부단한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