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팀과 오프팀으로 이루어 져 있는 온앤오프는 다국적 아이돌 그룹이다. 온팀으로는 보컬에 특화되어 있는 온앤오프 효진, 이션, MK가 있고 오프팀으로는 댄스팀으로 특화되어 있는 온앤오프 제이어스, 와이엇, 유가 있다. 그래서 총 6명인데 한국인 5명과 일본인 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일본인 한명은 온앤오프 유.
그리고 기존에는 7명이었다가 온앤오프 라운 탈퇴하면서 6인조 보이그룹이 되었다. 그럼 온앤오프 라운은 온팀이었을까? 오프팀이었을까?
바로 온앤오프의 앤으로 활동하였다. 온팀으로 갔다가 오프팀으로도 가는 스위치역할이었는데 탈퇴해서 팬들로부터 아쉬움을 전했다.
온앤오프의 소속사는 오마이걸과 B1A4가 속해있는 WM엔터테인먼트인데 온앤오프는 연습생 기간을 오래한 그룹 중에 속한다. WM 엔터테인먼트 입사 순서는 다음과 같다.
와이엇 -> 효진,제이어스 ->이션 -> MK -> 유 순으로 입사했다.
멤버들 모두가 아크로바틱을 배우는 등 노래와 댄스 가 모두 잘 되는 그룹으로 WM엔터테인먼트의 고된 연습생 시절을 거쳐 살아남아 데뷔한 그룹이라 생각하면 된다. MR 제거 영상에서 격한 안무에도 흔들림없는 라이브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7년에 데뷔해 4년차 아이돌 그룹이라 더욱 큰 성장세가 기대되고 간판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와 선전하길 기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