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락방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하는 방법

by ▤♪▧♬▥ 2020. 10. 7.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예전에는 편의점에서 돈을 뽑는다는건 정말 수수료 폭탄이었습니다. 만원 뽑는데 최소 1500원이었고 은행 영업시간 외에는 수수료가 더욱 비쌌지요. 그래서 편의점 ATM기는 별로 신뢰를 안했는데 요새는 만원, 2만원 소량도 편의점에서 수수료없이 뽑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사회가 너무 변해 있어서 잘 몰랐네요. 편의점에서 한끼 든든한 한끼도 하고 편의점에서 택배도 보내고 오죽하면 역세권, 팍세권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기는게  편세권이죠.

 

그런데 급하게 현금을 보내야 하는 상황인데 주위에 은행은 없고 편의점만 있다면?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 가능할까?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편의점 3군데를 가봤습니다. 제일 먼저 GS25에 가봤는데요.

ATM기기 회사는 효성티엔에스구요. 무통장/무카드 스마트출금이 있네요.



눌러보니 미래에셋 무매체출금과 SBI 저축은행만 나오네요. 출금은 가능하지만 무통장입금은 없네요. 결국은 카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다른 편의점에 가봤습니다. CU편의점(씨유편의점)입니다. 한국 전자금융주식회사에서 나온 나이스파크라고 써 있네요.
여기는 과연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이 될까요? 역시 무통장입금은 없네요.

 

그림에 있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쓱페이, 토스 다 해봤는데 무통장입금은 없어요. 아예 현금 지급기라고 씌여 있어요.

 


또다른 GS25 편의점에 가봤는데요. 이것도 효성티엔에스에서 나온 ATM기지만 신형입니다. 살짝만 옆에서만 봐도 거울로 반사되는 최첨단이네요.


여기는 다행히 입금이란 창이 있습니다. 입금을 눌러보니 무통장입금이 있네요. 그러나 아쉽게도 신한은행과 유안타증권만이 있습니다.

결론은 거의 대부분이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이 안된다. 입금조차 거의 없다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편의점 ATM 무통장입금은 찾기 힘들다.

카드를 챙기고 은행 어플로 송금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