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쥐젖 원인 수술 후기

by ▤♪▧♬▥ 2020. 11. 2.


안녕하세요. 반드시 치료를 할 필요는 없지만 미용에 신경이 쓰이는 쥐젖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언제부턴가 저도 목 옆쪽에 입체 점 같은게 났었어요.

 

처음엔 그러려니 하고 무시했는데 자꾸 신경쓰이게 되고 자꾸 만지게 되고 라운드티를 입어도 보이는 위치였습니다.

 

 

쥐젖 증상

쥐젖은 1mm부터 몇cm까지의 크기의 부드러운 돌출형 살같은 것인데 사실 그 때는 그게 쥐젖인지도 모르고 그냥 돌출 점이겠거니 했는데 자꾸 만지면 만질수록 저는 검해지고 커졌어요. 

 

그래서 신경이 쓰여서 검색을 통해서 이게 쥐젖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하나씩 알아 보기 시작했지요. 

 

 

쥐젖 원인

쥐젖 원인이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만이나 당뇨병 등 연관되어서 생길 수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20대 중후반때부터 나기 시작했고 뚱뚱하지도 당뇨병이 있지도 않았네요. 

 

 

쥐젖 제거

겨드랑이 쥐젖이야 씻을 때 빼곤 잘 안보게 되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목 쥐젖은 거울로도 보이고 라운드 티를 입을 때도 보이니까 이거는 빨리 쥐젖 제거를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동네 쥐젖 제거할수 있는 피부과를 알아봤어요. 

 

근데 거의 모든 피부과에서는 쥐젖 제거를 다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인천에 살기 때문에 인천 구월동에 있는 피부과를 가서 쥐젖 제거를 했습니다.

 

쥐젖 수술

처음에는 나는 쥐젖 몇개 없으니 큰거 위주로 쥐젖 수술을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피부과 의사선생님과 진단을 보시고 상의를 한 결과 큰 쥐젖 주위로 2~3개 있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제 눈에 안보였던 쥐젖이 많았습니다. 

평소에 보이지 않던 쥐젖도 알려주고 나니 작은 쥐젖도 보이네요.

 

결국 크고 작은거 다 빼기로 결정을 내렸어요. 나중에 더 커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그다지 아프지는 않아요. 살짝 뜨겁다 정도 느낄정도였습니다.

 

 

쥐젖 수술 비용

피부과마다 업체마다 쥐젖 수술 비용이 다르겠지만 통상적으로 한개당 가격을 매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쥐젖은 1만원 정도 하고 mm단위로 보이는 작은 쥐젖은 5천원부터 시작합니다. 크기별로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너무 많은 경우는 몇적당 치료비용이 발생하는 곳도 있고 얼굴 전체에 10만원 이렇게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피부과마다 가격이 다르니 잘 알아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