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에이비식스 데뷔일 나이순 ab6ix 포지션 출신학교 브랜뉴뮤직 소속 연예인

by ▤♪▧♬▥ 2020. 11. 18.

ab6ix에 대해 알아보자

 

그동안 힙합그룹만 키워왔던 브랜뉴뮤직에서 런칭한 남자 아이돌 그룹인 ab6ix(에이비식스)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갓데뷔한 신인그룹들은 아니지만 데뷔 2년 차인 만큼 인기가 서서히 올라가는 중인 그룹이다. 

 

에이비식스 뜻 (ab6ix 뜻)

일단 에이비식스의 영어명칭은 ab6ix이다. 처음봤을땐 어떻게 읽어야 하나 중간에 숫자도 포함되어 있어서 한번에 읽히지도 않을 뿐더러 타이핑하기도 힘들다. 그런데 한글발음은 에이비식스라고 읽는데 발음하기는 쉽고 착 달라붙는다.

에이비식스라고 하니까 AB형인 멤버가 6명인가? 했는데 에이비식스에는 AB형인 혈액형도 없고(멤버 혈액형은 따로 적었다) 멤버는 총 4명이다. 

 

그럼 왜 에이비식스? 브랜뉴뮤직에서 공식적으로 말하는 ab6ix 뜻은 ABSOLUTE SIX와 ABOVE BRANDNEW SIX의 약자이다.

 

그럼 앱솔루트 식스는 무슨 뜻?

사전적 정의로 보아 "완전한 여섯"이란 뜻이다.

 

그럼 어버브 브랜뉴 식스는?

사전적 정의로 유추하면 "브랜뉴를 뛰어넘는 여섯" 이런 뜻 같다.

 



그럼 왜 4명인데 식스라고 하는 것일까?

2019년 5인조로 정식 데뷔했으며 5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 비로소 완전해지는 절대적 완전체,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다섯명의 멤버와 팬덤의 결합이란 뜻으로 지었는데 2020년 6월 8일 리더였던 에이비식스 임영민이 음주운전으로 탈퇴하게 되면서 4명이 되었다고 한다.

 
결국 5+1으로 지었는데 그룹이름을 바꿀 수도 없고 멤버를 다시 영입 할수도 없으니 그냥 그대로 AB6IX로 유지중.

 

에이비식스 나이순

에이비식스 멤버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최종 선발되어 워너원으로 활동한 박우진과 이대휘,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임영민, 김동현으로 만들어져 화제를 모았으며, 5번째 멤버인 전웅을 영입해 5인조로 데뷔하였다.

에이비식스 나이순으로 보면 전웅 - 김동현 - 박우진 - 이대휘 순이다.

이름 생년월일 포지션 상징색 학력 출신학교
전웅 1997년 10월 15일  메인보컬 블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김동현 1998년 9월 17일 서브보컬 실버 남대전고등학교
박우진 1999년 11월 2일 메인댄서, 메인래퍼, 안무 레드 부산국제영화고 - 한국예술고등학교
이대휘 2001년 1월 29일 프로듀싱, 리드보컬 오렌지 청담고등학교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에이비식스 데뷔일

에이비식스의 데뷔일은 2019년 5월 22일 수요일이다. 데뷔앨범 발매와 동시에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에이비식스 혈액형

앞서 기술한 바와 같이 에이비식스는 AB형은 하나도 없다. 전웅은 B형, 김동현은 O형, 박우진은 A형, 이대휘는 A형이다.

브랜뉴뮤직 소속 연예인

 

브랜뉴뮤직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라이머는 래퍼들이나 힙합가수를 주로 키워왔는데 에이비식스와 더불어 싱어송라이터 라인까지 폭 넓은 시장을 개척중이다.

 

래퍼라인

범키, 한해, 칸토, 이루펀트(키비,마이노스), 그리, 이강, Rudals, 옌자민

 

보컬라인

양다일, 강민희, 애즈원(크리스탈, 이민), 한동근

 

아이돌라인

에이비식스(ab6ix), BDC(비디씨), 이은상, 임영민

 

DJ라인

DJ IT, DJ Juice

 

프로듀서

태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