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알아보기 전에

by ▤♪▧♬▥ 2021. 2. 26.

달맞이꽃종자유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어디선가 달맞이꽃종자유라는 이름을 들었을때 저게 뭐지? 의아해 하면서 하나하나 검색해봤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일단 달맞이꽃 종자유가 대체 뭔지 알아봐야겠지요.

 

종자유 뜻

일단 달맞이꽃종자유 라는 단어 중에 달맞이라는 꽃이름인건 알겠고 종자유는 뭘까요? 종자유는 영어로 Seed oil이라고 해요.

종자유라고 하는것보다 시드오일이라고 하니 뭔지 감이 팍 오시죠?

 

 

 

 

 

종자유는 열매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식물의 씨앗으로부터 나오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다른 말로는 종자기름, 씨유, 씨앗기름, 씨기름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카놀라유 등이 있습니다.

 

 

달맞이꽃이 씨로 되는 과정 - 출처: 두산백과

 

달맞이꽃

달맞이꽃 누가 이름을 지었는지 참 예쁘죠? 영어로는 Evening Primrose 라고 부릅니다. 프림로즈라고 읽는것 같은데 프리뮬라라고도 표현하나 봅니다.

 

한글의 달맞이꽃이나 영어에서의 Evening에서 알수 있듯이 저녁에 피었다가 아침에 시드는 꽃이라고 하네요. 신기하네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과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 종자유를 알아보기 전에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을 알아야 하는데,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 조절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속 염증을 제거해줘서 피부 트러블개선해 준다고 하네요.

 

또한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도 낮춰줘서 비만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사진>

 

그 감마리놀렌산이 달맞이꽃종자유와 모유에 많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인기가 급물살을 탔지요.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처럼 먹기도 하지만 시중에 대부분이 캡슐로 되어 있어 영양제처럼 먹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몸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별도섭취해야 하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고르는 법

달맞이꽃 씨앗에서 기름을 짜는 방식이기 때문에 화학용매를 쓰지 않고 저온으로 압착해서 만든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그래서 화학용매를 쓰지 않는 표시인 NCS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NCSNo Chemical Solvent이란 뜻으로 화학용액을 넣지 않은 제품을 뜻합니다. 그래서 NCS 달맞이꽃종자유라고 표기되어 있는게 좋겠지요?

 

또한 달맞이꽃종자유는 캡슐에 나오는게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 캡슐 껍데기도 확인한다면 더욱 좋은 달맞이꽃 종자유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캡슐제동물성 캡슐식물성 캡슐로 나뉘는데, 동물성 캡슐은 돼지나 소나 물고기를 이용해서 만들기에 돼지나 소의 성장을 위해서 항셍제나 성장촉진제를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식물성 캡슐제로 사용된 제품을 구입하는게 조금 더 좋은 달맞이꽃종자유를 고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쇼핑몰에서 구입할때 팁은 제품정보 및 영양정보를 잘 보면 캡슐기제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잘 보면 압니다.  젤라틴(돈피) 라고 되어 있거나 젤라틴(우피), 젤라틴(어피) 되어 있으면 동물성 캡슐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찾아본 결과 뉴트리코어나 바디닥터스, 네추럴라이즈에서 나온 달맞이꽃종자유는 식물성캡슐이라고 정확히 표기가 되어 있네요. 그것을 내세워 광고하기도 하구요.

 

 

마지막으로 동물성캡슐에 들어있는 달맞이꽃종자유에 비해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가성비를 따질것인지 조금 더 좋은 것을 먹을것인지는 본인이 잘 판단하시고 가격대비 그 외에 어떤게 함유되어 있는 것도 잘 봐야겠지요? 

이상으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감마리놀렌산 그리고 달맞이꽃종자유 고르는법 고르는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