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안수술 비용 알아보기 전에

by ▤♪▧♬▥ 2021. 3. 25.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감퇴하는 시력, 눈. 눈은 한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재생이 안되기 때문에 꼭 보존해야 하는데요. 

 

저도 초등학교 때부터 안경을 쓰기 시작을 했지만, 시력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노안은 언젠간 찾아온다고 하지요? 

 

 

저도 아직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제 직업 특성상 시력이 아주 중요한데요. 그래서 더욱 관심을 가지는게 노안입니다. 그래서 노안이 찾아온 선배님들에게 꼭 물어봅니다. 노안은 어떤지. 노안수술에 대해 어떤지.

 

나이가 들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지는 것처럼 눈 속의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을 잃어버리게 되면 안구의 조절력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럴 때 가까운 있는 물체가 잘 안보이게 되는 현상을 노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 보던 스마트폰이나 책을 읽을 때 고개를 쭉 뒤로 빼고 손을 더 멀리 뻗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바로 이 같은 경우지요.

 

 

노안 증상

 

모두가 알다 시피 가까이 있는 책이나 스마트폰의 글씨가 흐릿하게 보인다면 노안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곤한 경우에 어두운 환경에서 갑자기 잘 보이지 않는다거나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곳을 볼 때 초점의 전환이 늦어지는 경우 노안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안수술 치료 가능한가?

 

가장 기본적인 치료방법으로는 안경 착용을 들 수 있습니다. 안경 쓰는게 무슨 치료인가 싶지만 좋아지는 방법이 노안수술 전에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치료입니다.

돋보기처럼 보이는 볼록렌즈를 이용하여 가까운 곳의 물체를 잘 보이게 만드는 안경을 맞춰야 겠네요.

 

하지만 직업의 특성이나 생활 환경의 특성상, 또는 돋보기 안경이나 다초점렌즈 등의 착용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조기에 찾아오는 조기노안의 경우에도 노안이라고 받아들이기 힘든 경우도 있어서 노안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노안수술 종류

 

 그래서 노안수술의 종류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레이저 노안수술이라고 불리는 각막을 레이저로 깍아서 교정하는 고주파 각막성형술, 그리고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안에 노안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 노안수술 등이 있습니다.

 

만약에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와서 둘 다 개선해야 하는 경우라면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통해 노안수술 진행한다고 합니다.  

 

노안수술 비용 알아보기 전에 비용보다는 실력이 우선이 되어야겠지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블로그를 믿지 않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사실 병원들은 블로그로 홍보 작업을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후기만으로 블로그만 믿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