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오늘회 배송 알바 자동차배달 솔직후기 feat 배송지역

by ▤♪▧♬▥ 2021. 7. 18.

하루 두 번 신선한 회를 집 앞으로 배달해주는 오늘회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것도 자동차로 배달 알바를 할 수가 있는데, 그래서 오늘회 배송 알바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4시간 전에만 주문하면 -오전 11시 전에 주문하면 오후 3시까지, 오후 3시 전까지 주문하면 오후 7시까지 신선한 회를 받을 수 있는 오늘회 배달 플랫폼이라서 오늘회 배송 알바 하시는 분도 오전 타임과 오후 타임으로 나뉠 수 있어요.

 

오늘회-배송-알바-후기-썸네일
오늘회-배송-알바-후기

 

오늘회 배송해주는 기사용은 오늘회 어플을 이용하는게 아니고 카톡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배송 업무도 하는데요.

https://scm.onul-hoi.com/rider/sign_in

 

오늘회 기사

안녕하세요, 오늘회 배송파트너 전용 페이지입니다.

scm.onul-hoi.com

 

배송신청

배송 신청은 전날 오전10시에 카톡 알람이 뜹니다. 오전 배송과 오후 배송을 고르고 배송 신청을 하면 배정이 확정이 되어야 근무가 가능한데 신청 당일 오후 7시쯤, 다음날 근무 확정과 미확정에 대한 안내 카톡이 옵니다. (참고로 오전 배송은 11시쯤부터 배송업무, 저녁배송은 15시 20분~ 16시쯤부터 배송업무가 시작이 됩니다.)

 

출근 확정

오늘회-확정-안내

출근 확정되면 당일 오후 1시쯤에 픽업 시간과 픽업 위치, 그리고 배송 건수가 알림이 옵니다. 4건 4박스로 받았는데 괜히 시간 뺏기고 괜히 했다 싶었습니다. (반전이 있습니다.)

 

유튜브로 봤을 때도 누군가가 괜찮은 알바라고 소개했고, 낚이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적게 4박스 받았음에 오늘 하루 일당 날아갔네 싶었고 후딱 끝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욕하려고 했지요.

 

픽업지로 이동

부천-아인스월드-공영-주차장-입구
아인스월드-노외-공영-주차장

저는 첫 배송 업무는 희망지역을 인천으로 했는데 인천 쪽은 송도와 부천에 픽업지가 있어서 저는 부천으로 갔습니다. 꽤 먼 거리인 10km를 달렸고 처음이면 미리 가길 추천드립니다.

 

쿠팡 플렉스 같은 넓은 창고에서 택배 상자를 받고 업무 시작하는지 알았지만 공영주차장에서 트럭 한 대가 박스 소분해주는 거라 첨이면 당황스럽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부천지역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 나올 때 400원 정도 주차비를 냈습니다. (이런 것도 지원 안 해주는 이상한 중소기업)

 

오늘회-박스-4개
오늘회-4박스

저는 4박스였지만 부천에서 부평-산곡동-부개동 등 아주 단거리 코스로 받았습니다. 

 

처음 간 거라 어리바리 댈 수도 있었지만 박스를 분류해주는 직원한테 처음 왔다고 하면 어떻게 하는지 잘 알려줍니다. 출근 같은 것 누르고 하는데 오늘회 기사용 어플이 허접해서 아이폰은 바로 들어가지지 않아서 링크를 복사해서 사파리를 통해 출근해서 배송 시작할 수 있습니다.

 

권역이라고 본인의 배송 동네 - 7처럼 옆에 숫자가 있는데 그게 본인의 할당량입니다.

 

박스 고유번호를 누르고 배송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배송 시작-배송 완료

오늘회-박스
오늘회-배송-박스

배송 시작을 누르면 내비인 티맵과 아주 잘 연결이 되어서 바로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로명과 아파트 동 호수를 잘 확인하시고 문 앞에 놓고 상자에 찍혀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배송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아이폰의 경우 카메라 전환 버튼이 없어서 QR코드를 못 찍을 경우에는(나중에 개선해주겠지) 직접 박스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배송 완료 후에 또 티맵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 행선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회 배송 알바 수익 인증 및 총평

오늘회-수익인증

생각보다 적은 4건/4박스에 기대를 안 하고 짧은 동선으로 인해 10km를 이동하고 배송 시작 후 7km를 운행했습니다. 시간은 3시 50분에 픽업을 하고 4시경부터 시작하고 5시 안되어서 마쳤네요. 

수익은 4건에 25,000원. 생각보다 괜찮은 수익이었고 하루만 하고 안 하려던 마음은 싹 가시고 다음 배송업무가 들어온다면 다시 할 생각이 있습니다.

오늘회 배송 알바 수익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하루만 해봐서 어떻게 배달 수수료가 계산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좀 더 해봐서 지표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물론 동네 근처에 픽업 지역이 있다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배달 수수료 정산일

그리고 배달 수수료 정산일은 대개 1일~15일, 16일~31일까지 일하고 익일이나 익익일경에 정산이 됩니다.

 

오늘회 배송지역

오늘회-배송지역-지도
오늘회-배송지역

오늘회 배송지역은 서울 전 지역, 경기와 인천지역을 배송하고 경기, 인천 중 일부 지역은 배송이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2021년 7월 18일 기준으로는 서울, 인천, 과천, 광명, 구리, 군포, 부천, 성남, 수원, 안양, 의왕이 전지역 배송 가능하고 일부지역 배송으로 고양, 광주, 김포, 남양주, 시흥, 안산, 용인, 의정부, 파주, 하남, 화성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주마다 오늘회 배송지역이 늘고 있으니 어플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잘 확인해주세요.

 

오늘회 배송 알바 자동차 배달 솔직 후기에 대해서 적어봤는데요.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