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족저 사마귀 치료 연고 후기 - 닥터딥

by ▤♪▧♬▥ 2021. 8. 17.

초등학교 자녀인 아들한테 발가락에 사마귀가 났습니다. 처음엔 사마귀 인지도 몰랐는데 맘카페에 사진을 올려보니 얼른 병원에 가서 족저 사마귀 치료를 받으라고, 빨리 안 받으면 개수가 점점 늘어난다고 합니다. 

 

발톱-사이-족저-사마귀
발톱-사이에도-생긴-족저-사마귀

 

족저 사마귀 냉동치료? 족저 사마귀 레이저 치료?

생각해보니 처음에는 저렇게 많지 않았고 한두개 였었는데 점점 늘어났던 것 같아요. 검색을 해보니 족저 사마귀 치료에는 병원에서 냉동치료, 레이저 치료가 있는데 치료를 받아도 또 사마귀가 올라온다는 후기가 종종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참을 수 없는 아픔이라는 후기도 있어서 겁 많은 아들한테는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또 다시 폭풍 검색을 해본 결과 닥터딥이라는 천연화장품을 꾸준히 바르면 낫는다는 후기가 많이 보여서 평소 겁이 많은 초등학생에게 이 방법밖에 없겠다 싶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https://coupa.ng/b5r21C

 

DR 저자극 멀티에멀젼 피지과다 수분부족형 사춘기 여드름 지성 피부 및 어린이 임산부 피부로션

COUPANG

www.coupang.com

 

사실 이게 연고도 아니고 천연화장품인 스킨토너와 에멀젼인데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었기에 속는 셈 치고 후기 믿고 하루에 여러 번 발라주면 더 빨리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니 처음에는 꾸준히 발라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꾸준히 바르기는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4~5번도 발라줘도 보고 약국에서 파는 거즈와 테이프로 더 흡수가 잘되게 싸매기도 했는데 나중에는 하루에 1번 바르기도 힘들더라구요.

 

붕대감은-발가락

 

발톱 밑 족저 사마귀

 

연고 즉 천연화장품을 바르면서 제일 걱정이 되는 건 발톱 밑 안쪽까지 파고든 족저 사마귀였습니다. 크기도 제일 크기도 했고 발톱 안쪽이라 연고도 발리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빼먹는 날이 있어도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발랐네요. 

 

한 달 열심히 발라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더 꾸준히 발라주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제일 먼저 효과를 본 것은 발톱 밑 족저 사마귀였어요. 완전 신기했네요. 

 

꾸준히-닥터딥-바른-족저-사마귀
물러진-사마귀

 

사마귀는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더 생긴다.

그런데 진짜 한동안 못 발라줬더니 저보다도 더 많은 작은 족저 사마귀들도 생겨났습니다.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서 다시 꾸준히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하나 둘 생각지도 않게 큰 사마귀들이 떨어져 나가더라구요.

 

왼쪽-사진은-하나-남은-족저-사마귀-오른쪽은-말끔해진-발가락
(왼쪽) 하나남은 족저 사마귀 / (오른쪽) 말끔해진 발가락

 

족저 사마귀 완치 

제 기준으로 봤을 때 사실 이 천연화장품 닥터딥만으로만 효과를 보았다고는 자신있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꾸준히 바르긴 했었지만 수영장에서 물놀이한 것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발도 불려주고 족저 사마귀 연고도 발라주면 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제 기준)

 

뭐가 됐든 정말 깨끗이 족저 사마귀를 물리친 기념으로 너무 좋네요. 족저 사마귀 치료 연고 후기를 내돈내산으로 쓴 것이기에 업체로부터 어떠한 협찬이나 비용을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필리에이트 활동으로 일정의 대가를 얻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