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락방

신분증에 붙이는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발급방법

by ▤♪▧♬▥ 2021. 10. 5.

코로나가 아직도 너무 극성입니다. 전국민 접종률은 올라가고 있기는 하지만 이제는 위드코로나를 넘어서 위드아웃 코로나로 되길 바라며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발급 오프라인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도 백신접종 스티커는 카톡 자체 내에서 만든 스티커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없는 거 아시죠? 그래도 나 백신접종 완료했다는 의미로 카톡 친구들한테 알리는 용이니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톡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만드는 방법

 

카톡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만드는 방법

화이자 모더나 등의 수급이 활발히 이루어져 백신 접종률이 높아진 가운데 저도 2차 백신 접종 완료를 하니 남들 다하는 카톡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아주아주 쉬우니 함

r-pin.tistory.com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발급방법

운전_면허증_뒷면에_백신_예방_접종_스티커
운전면허증_뒷면

 

카톡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말고 신분증에 붙이는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받으시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됩니다. 허용되는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등 카드 형태로 제작된 신분증입니다.

 

주민센터_내부_사진통합민원_확대_사진
주민센터_내부

 

주민센터에 들어가 통합민원으로 가셔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시다가 번호가 불리면 신분증을 제출하며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발급하러 왔다고 하면 됩니다. 비용은 들지 않으며 신분 확인을 거친 다음 바로 붙여줍니다.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에는 이름과 접종완료 날짜가 표기가 되며 고유번호와 질병관리청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거주지역에 따라서 표기되어 있는 내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백신_예방_접종_증명서
예방_접종_증명서_종이

 

이왕 스티커 떼러 가는 김에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종이 증명서)도 같이 떼 달라고 하면 됩니다. 스티커와는 달리 접종했던 코로나 백신 종류(접종명)가 쓰여 있으며 1차 시기와 2차 시기 접종일과 어디 병원에서 맞았는지 접종기관도 표기가 됩니다.

 

한국어 증명서는 물론 영어 증명서 발급도 가능한데, 아직은 이르지만 해외여행이나 출장할때 백신접종 증명서가 필요하겠지요?

 

 

또한 오프라인으로 예방접종 현장 발급도 가능한데 예방접종 센터나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등에서 뽑을 수 있지만 위탁의료기관에서 발급 시에는 증명서 발급비용 부담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건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발급 말고도 온라인 발급이 있는데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이나 정부24(https://www.gov.kr/)에서도 발급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백신접종 전자증명서

 

공신력이 있는 백신접종 증명서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만든 쿠브COOV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종이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인적사항과 접종 회차, 접종 일자, 접종기간, 백신 종류가 적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증명서 QR코드를 눌러서 큐알코드 화면을 제시하면 됩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백신을 맞아서 남에게 배신을 당하지 않길 바라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국민 100%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를 받을 때까지 서로서로 힘을 냅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