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오즈모 모바일2 팔고 3 샀는데 다시 되판 사연후기

by ▤♪▧♬▥ 2020. 3. 23.

오즈모 모바일 3콤보 실제 후기

 

필자는 아이폰 Xs를 쓰는데 오즈모 모바일 2를 연동해서 너무 잘 썼다. 가방 속에 항상 넣고 다니면서 아이들 놀이터에서 뛰어놀 때 영상이 흔들림 없이 퀄리티가 좋았고 등산하러 가서도 힘들게 팔을 휘저어 가면서 올라가도 영상 흔들림 없이 좋은 영상이 나왔고 또한 특별한 연주 있을때도 너무너무 잘 썼다.

 

 

그런데 오즈모 모바일3가 출시 소식을 들었다. 폴더형으로 접을 수도 있고 대충 가운데 맞추면 되어서 무게중심 특별히 신경 안 써도 되고 특히 좋았던 거는 인스타 스토리에 올릴때는 세로로 찍어야 되기 때문에 가로, 세로 세팅할 필요없이 클릭 두 번만으로 가로, 세로 바뀌는 게 너무 좋았다.

 

 

그래서 OM2를 너무 잘 썼기에 출시된다는 소리를 듣고 당연히 가격 떨어지기 전에 잘 팔고 이왕 사는 거 오즈모 모바일 3 콤보 주문했다. 두 달 가까이 되어서야 받을 수 있었다. 

물품을 받고 3주간 잘 썼다. 동영상을 찍는걸 좋아해 바로 장롱행으로 가지 않았다.  그렇게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며 잘 썼는데, 언제부턴가 영상에서 이상한 잡음이 느끼기 시작한다.

이게 기본 내장 되어 있는 카메라 어플로 찍으면 안 그러던데, 오즈모 모바일 3을 제대로 된 기능을 사용하려면 미모 MIMO앱을 이용해야 한다.

그 미모앱을 이용하면 이상하게 영상 찍은걸 보면 틱틱 잡음이 생겼다.

그런데 다시 확인해보니 그게 3주가 지나서 그런 소리가 생긴 게 아니고 제품을 받은 첫날부터 그런 잡음 영상이 찍혀 있던 것이었다.

 

 

영상에서 틱틱 잡음소리.

 

당연히 홍대 DJI코리아에 접수하고 상태를 검사받으러 갔다. 근데 홍대 DJI코리아가 A/S센터가 은근히 까다롭기도 하고 수리기사님과 상담하고 싶어도 직통전화 없다. 직접 홍대로 가서 결과를 받아본 바 수리기사는 기계 내에서 내부에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잡음이 들어갈 일이 없다 하였고, 이런 잡음으로 수리 요청한 사람이 나밖에 없다고 했다. 그래서 그냥 돌아왔지만 속 시원하게 답을 얻지 못해 한 번 더 예약을 하고 자세히 확인하고 싶었다..

이게 내 핸드폰만의 문제인지 내 OM3 만의 문제인지 아니면 아이폰과의 충돌 문제인지.

 

1층에 DP 되어 있는 오즈모 모바일 3으로 영상으로도 찍어 봤는데 역시 틱틱 잡음이 들리더라. 내 예상이 맞았다. 어플과 아이폰과의 문제였다.

3층 수리기사랑 얘기해 봤는데 제품에 이상은 없지만 충돌이 있는 듯하다고 하였다.

 

문제를 확인하고 중국 DJI에 몇 번 연락을 했다. 

이미 초기 불량 교환 시기가 지나 교환을 해줄 수 없다 하였고 필자는 오즈모 모바일 2가 너무 좋아 3으로 갈아탔는데 개선되지 않는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받고 싶다면서 여러 번 컴플레인을 거니 제품을 산 업체에다 연락을 해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었다.

 

 

혹시나 새 제품에는 안 그러길 바라며 개봉을 하고 연결을 하고 영상을 찍었으나

역시나 틱틱 잡음.

바로 뒤도 안 돌아보고 나에게 맞지 않는 제품이라 생각하고 팔아 버렸다.

 

물론 기기의 문제가 아니고 어플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그 거슬리는 틱틱거리는 잡음을 참지 못하겠더라.

 

 

그래서 혹시 이게 나만 그런가 하고 다른 나라에서 올린 SNS를 봤는데 거의 다 그런 소리가 들리더라.

근데 다른 사람들은 왜 눈치 못 채고 가만히 있는 걸까..

 

그런데 난 요즘에 다시 오즈모 모바일 2 중고 제품을 알아보고 있다.

그게 투박하고 크긴 했어도 그게 좋았나 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