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잘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추천X

by ▤♪▧♬▥ 2020. 8. 28.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이름만 봤을때 무슨 보험인지 전혀 감이 안잡히십니다.

일단 하나하나 뜯어보겠습니다.

변액보험 뜻
납입된 보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험회사의 별도 특별계정에 산입해 특별계정마다의 자산운용성과를 사망보험금이나 만기보험금(해약환급금) 액수에 반영시켜 보험 금액이 보험기간 중 변동 되는 방식의 생명보험을 말하며, 확정금액을 지급하는 정액형 보험에 반대되는 개념이라 한다.
유니버셜 (Universal) 뜻
일반적인, 보편적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전반적인 금융상품 특성을 포함함.

종신보험 뜻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보험금을 100% 지급하는 상품

종신보험 종류
일반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저해지종신보험, 해지환급금미보증종신보험 등이 있다.

 

이제 뜻을 잘 알았으니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장점
투자상품의 일종으로 수익률 극대화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중 변액보험에 비해 주식형 펀드 비율이 높다.
의무 납부기간 후에도 추가 납부 가능하다. (투자여건이 좋을 시에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목돈 필요시에 적정 한도 내에서 출금이 가능하다.
스텝업 기능 추가 가능하다. (스텝업 : 납입 보험료에 수익이 10~20%일때 본인판단하에 고정수익 지정 가능하다. 바로 다음날 수익이 떨어져도 스텝업이 걸려있는 수익률은 확실히 보장된다.)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단점
원금 보장되는 주식형 펀드상품과는 달리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중간에 중도 인출이 가능하지만 멀리보고 장기로 투자해야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일반 종신보험과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종신보험은 연평균 이율(공시이율)이 4.1%, 매월 납입비가 17만원,

납입기간은 20년으로 봤을때 80세 사망시에 약 9600만원 확보가능하구요.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은 연평균 이율(공시이율)이 7.5%로 가정하고 매월 납입비가 16만원,

납입기간은 20년으로 봤을때 80세 사망시에 약 2억 5천만원 확보가능합니다.(추정)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일반종신보험과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