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홀인원 보험 보장내용

by ▤♪▧♬▥ 2020. 10. 3.

골프 보험 보장내용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실내스포츠보다 야외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4~50대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골프가 직장인 초년생들인 2~30대 젊은 친구들도 골프를 하는 모습을 적지않게 보곤 합니다.

 

골프가 값비싼 취미활동, 스포츠라고 여겨졌는데 생각보다 비싸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젊은 친구들도 많이 배우는 스포츠인데 골프에 대한 이야기 보다 골프 보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홀인원 보험이란 상품인데요. 홀인원 보험이라고요? 얼핏 보기에는 2차원적으로 골프 용어인 홀인원이라는 단어를 따와서 한번에 보장해준다 라는 느낌을 받는데요.

 

 

사실 이 홀인원 보험은 진짜 골프에서 홀인원을 했을때 보장해주는 골프 보험입니다. 사실 이 홀인원이라는 자체가 하기 힘들고 골프일생에서 한번 할까 말까 한 그런 천운이 따르지만 골프를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한 보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골프를 치다가 운이 좋게 홀인원을 했다고 한다면 같이 동행했던 지인들에게 크게 한턱을 쏘거나 기념패를 만들거나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동료들에게 축하를 받게 되는데요. 이때 미리 들어놨던 홀인원 보험이 적용되었다면 보험사에서 축하 지원금, 기념품 지원금, 기념패 만드는 지원금 등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겠지요.


 

동반캐디에 대한 축하금, 골프장에 대한 기념식수, 보험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1개월 내에 축하지원금등을 보장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근데 일생에 한번 할까말까한 홀인원 때문에  골프보험에 든다고요?

 

 

사실 이 골프보험 홀인원 보험은 홀인원 했을때 받는 사실 홀인원 했을때만 보장해주는 것이 아닌 골프장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사고와 그러면 안되겠지만 골프공에 맞아서 사망했다거나 골프공에 맞아서 후유장애가 발생되었다든지 할수도 있지요. 

 

또 본인뿐이 아니라 내가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줬을때도 보장을 해준다고 하네요.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할 이유가 없겠지요?


 

그리고 골프스윙을 하면서 다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밸런스를 유지하다가 갈비뼈나 허리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요. 스윙하다가 넘어져서 헛디딘 팔 다리가 부러질 수도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할 이유가 없겠지요? 또한 소중한 골프용품의 도난사고 등도 지원해줍니다.

 

 

안그래도 이것저것 보험 들어놓은게 많은데 골프보험 들기 부담스러우시다구요? 하지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보험 회사마다 골프보험이 많이 있고 홀인원 보험료가 그렇게 비싸지 않다는 것입니다. 손해보험 회사마다 골프보험비교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골프보험을 드는게 중요하겠지요?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운전자보험 특약으로 넣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커피한잔값 정도로 보험드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드에 나갈때마다 여행자보험처럼 일회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데이 골프보험도 있다고 합니다.

 

부담없이 골프를 좋아하시거나 필드에 나가시는 분들은 골프보험을 안 들을 이유가 없겠지요?  

 

 

꼭 지금 당장 필드로 나가지 않더라도 운전자보험에 특약을 집어넣거나 골프치러 가실 예정이라 지금 이 블로그를 들어오신거라면 바로 들어놓은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오늘 골프보험 또는 홀인원보험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