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다락방

알뜰폰 가입방법 클릭

by ▤♪▧♬▥ 2020. 12. 2.

알뜰폰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2년쯤 쓴 내 휴대폰이 먹통이 되어가고 인터넷이 느려지고 하다보면 바꿔줄 때가 시기가 찾아오면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꾸고 싶다는 기대감과 동시에 사고 싶어도 터무니없이 높은 휴대폰 가격에 부담감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거기다가 LTE요금제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요새 새로 나온 아이폰의 경우 5G요금제로만 가입이 된다고 하니 터무니없이 가격이 치솟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자급제폰과 알뜰폰의 구성, 또는 자급제폰+기존에 쓰던 유심이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자급제폰 뜻

우선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동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애플코리아처럼 공식홈에서나 쿠팡같은 오픈마켓에서 공기계로 판매하는 단말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번에 큰 돈을 결제하는게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잘 알아보면 쿠팡같은 자급제폰은 24개월 무이자할부등 다양한 혜택도 많으니 큰 부담이 없습니다.

이동통신사를 거치지 않는다는 말은 <2년 약정> 같은 통신사의 노예가 되지 않습니다. 값비싼 휴대폰 요금제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사실 젊은 친구들이야 유튜브 많이 보고 사진 많이 보내느라 데이터 많이 쓰고 통화 많이 쓰고 하는데 비싼 요금제써도 남는거에요.

근데 어르신들이나 동영상 시청 많이 안하시는 분들, 통화는 짧게 하시는 분들이 10만원에 달하는 요금제 쓰면 돈이 너무 아깝다는 거죠. 

 

 

 

알뜰폰 / 알뜰요금제

사실 알뜰폰은 알뜰요금제라고 하는게 더 맞습니다. 이통통신사인 3사 (SK, KT, U+) 외에 나머지 사업자가 기존3사의 통신망을 빌려쓰며 요금제 할인을 대폭 낮춘 가격이라 하겠습니다. 기존 이통통신사 대비 반값정도의 가격이라 반값할인 등 

 

 

 

알뜰폰 가입을 하려면

알뜰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공기계 스마트폰을 사거나 통신사의 약정이 끝나거나 입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 가입방법

저도 헬로모바일 알뜰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알뜰폰시장에 나왔을때부터 썼는데 다시 비싼 요금제 쓸라고 생각하니 너무 돈이 아깝더라구요. 

 

기존 통신사 쓰는 친구들은 커피 할인, 편의점 할인혜택 등 부수적인걸로 위안을 삼는데, 통신사 말고도 카드로도 할인되는게 많아서 저는 솔직히 불필요하더라구요. 

 

 

 

KT M 모바일 알뜰폰 가입방법

KT M 모바일은 케이티에서 만들어서 믿을 수 있는 알뜰요금제입니다. 최근 아이폰12도 개통하면서 주위의 지인들도 비싼 요금제 때문에 KT M 모바일로 쓰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더라구요. 

 

어려운 이 시기에 통신비라도 줄여서 가계에 도움이 되어 보아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