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우리은행 온라인 헌금서비스 방법

by ▤♪▧♬▥ 2020. 12. 17.

 

우리은행이 코로나가 격상됨에 따라 대면예배를 하지 못하는 종교활동에 비대면 온라인 예배를 지원하는 온라인 헌금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물론 교회마다 온라인으로 드려지는 계좌번호가 있어서 계좌이체로 헌금을 드리기도 하지만 이 우리은행 온라인 헌금서비스는 성도들에게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점을 두어서 편리하게 설정되어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익숙치 않은 성도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 이유는 따로 앱설치를 하지 않고도 교회 홈페이지와 성도용 앱에 링크를 올리면 클릭과 간단한 절차를 누르고 바로 온라인 헌금서비스를 편리하게 드려진다고 합니다.  


또한, 그마저도 찾기 힘든 성도들에게도 더욱 편리한 문자메세지를 통해 연결이 된다든가 SNS 메신저로 연결이 가능하고, 온라인 예배만이 아닌 대면예배시에도 교회 주보, 안내판, QR코드 촬영방식 등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단 점이 꽤 좋아 보입니다. 우리은행 이런 서비스 좋네요.

출금계좌도 우리은행에만 가능한게 아니라 금융결제원 오픈뱅킹을 활용해서 우리은행 말고도 전 은행계좌를 이용할 수 있고 결제방식은 PIN번호 6자리만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교회앞에서 헌금을 깜빡 잊고 못챙겨와서 못드리는 일은 없어 보이네요. 온라인 헌금서비스 짱이네요.

그보다도 더 좋은것은 대면예배 드릴때 여러가지 헌금봉투가 있는데 십일조라든지, 감사헌금, 생일헌금, 건축헌금 등 헌금종류를 쉽게 적을 수 있고, 어디 구역의 무슨 직분인지까지도 기재가 될 뿐 아니라 기도 제목도 쓸 수 있다고 하니 획기적인 온라인 헌금서비스임에 틀림없습니다.

 

 

계좌이체로 온라인 헌금보내다가 어디 구역, 무슨 헌금, 보내기가 번거로워서 누락될 일이 많았는데 아주 획기적인 방법이네요. 

모두가 어려운 이시기에 온라인 헌금서비스로 드리고 기도 열심히 하면서 코로나가 하루 빨리 없어지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