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워크 출시 업무용 카톡 기능을 알아보자

by ▤♪▧♬▥ 2020. 9. 17.

 

안녕하세요. 우리의 일상생활 중 카카오톡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스마트폰을 사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어플로 자리를 잡았지요.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밀착되어 있는 유용한 어플이지만 가끔은 회사일로 지치고 힘들때 집에서 쉬고 싶은데 셀수도 없이 울리는 카톡음 때문에 많이 피곤합니다.

 

물론 카톡 알림을을 끄면 그만이지만 끌 수도 없는 중요한 회사 단체카톡방(단톡방)에서 울리는 카톡음은 생활을 지치게도 합니다. 그런 고민을 없애버리고자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에서는 일상생활에서는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고 회사일 업무용은 카톡대신 업무용 카톡인 카카오워크를 새롭게 출시 했습니다.

 

 

업무용 카카오톡이라니, 기대반 설렘반 카카오워크를 깔아 봤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카카오워크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과연 카카오워크 어플에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그런데 이미 라인웍스라는 라인프렌즈에서 나온 업무용 메신저가 따로 있네요 ㅎ

 

 

 

처음 들어가면 새 워크스페이스 만들기라고 나옵니다. 워크스페이스란 무엇인가요? 워크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톡에서 생각하면 단체톡방 같은 개념이겠죠? 같은 워크스페이스에 속한 멤버는 조직도로 조회가 가능하고 자유롭게 대화도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기존 워크스페이스 참여를 원하면 관리자나 멤버의 초대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워크 스페이스를 찾는 것이고 기존에 없다면 새 워크스페이스를 만드는 것이 되겠네요.

 

 

일단 인터페이스가 다음 카카오톡과 거의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어렵지 않을것 같아요. 

 

카카오웍스 기능은 조직도를 한눈에 확인가능하고 빠른 대화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읽씹 안읽씹에 관한 논쟁이 있었죠. 심지어 노래로까지 나왔는데요. 카카오웍스의 읽씹 안읽씹의 기능은 없고 읽음 안읽음 확인으로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카웍 기능 중에 마음에 드는 부분은 요 부분입니다. 근무시간과 휴가정보 표시입니다. 워라밸을 지키겠다는 것이죠. 근무시간엔 근무만 휴식할 때는 휴식하기.

 

또한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이모티콘도 그대로 사용가능하고 모바일과 PC환경도 지원된다고 합니다.또한 근태관리나 전자 결재 업무 서비스가 가능하고 제일 중요한것은 역시 보안입니다.

 

사실 정부에서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느껴진 바 중요한 업무나 보안, 국가기밀등은 텔레그램으로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제 텔레그램 이용 안하고 될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