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by ▤♪▧♬▥ 2020. 12. 3.

공인인증서 대체 금융인증서

 

안녕하세요.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 들으셨나요? 12월 10일부로 불편하게만 느껴졌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새로운 방안으로 생긴 금융인증서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엑스박스등 추가 프로그램 설치를 할 필요가 없으며 PC나 모바일 어디서든 쉽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 폐지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매년 인증을 해야하고 특히 아이폰의 경우엔 모바일 공인인증서가 따로 저장이 되지 않아 본인이 쓰는 PC에다가(혹은USB) 에다가 은행에서 다운을 받고 모바일로 보내기를 해야 되고 각 은행마다 등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잘 안다고 생각하는 저도 재발급 받아야 할때면 은행마다 등록하고 은행 어플마다 등록하기 위해 몇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헤매이게 되는데요. 이제 그런 절차없이 간편해질꺼라는 믿음이 생깁니다.

 

또한 기존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대체됩니다.

 

그럼 기존 공인인증서는 언제까지 사용가능한가?

12월 10일부로 기존 공인인증서는 없어지는게 아니라 본인의 공인인증서 만료일까지 쓸 수 있다고 합니다. 12월 10일부로 바로 바꾸지 않아도 되며, 본인의 만료일 전까지 시간될때 바꾸셔도 됩니다.

 

금융인증서 장점

기존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문자, 숫자, 기호 포함 10자리로 했었는데 금융인증서는 PIN번호 6자리로 가능하며 패턴인증, 생체인증(지문인식, 페이스아이디 등)을 통해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증서 유효기간도 3년으로 연장되었으며, 재발급 등 번거로운 기능없이 자동연장이 가능해서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은 12월 10일부터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 등 은행에서 발급 가능하며, 은행 말고도 카카오페이, 네이버 인증, PASS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1인당 한개만 가능하며 인증서 발급처에 따라 사용이 다를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