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MRI 비용 실비보험적용

by ▤♪▧♬▥ 2020. 12. 10.

값비싼 MRI 비용 보험 청구 될까?


코로나 시대에 안녕들 하신가요? 코로나 2.5단계라고 너무 움츠려 있지 말고 유튜브라도 켜서 홈트 운동영상이라도 따라 해보세요. 전 아이들과 매일 두개씩 따라한답니다. 값비싼 홈트레이닝 장비도 필요없더라구요.

 

건강이란게 항상 유지하고 관리하면 좋겠으나 사람 맘처럼 쉽지 않은게 바로 건강이지요? 식사도 잘 챙겨 먹어야 하구요.

어딘가 아프면 병원가서 주사맞고 약먹고 쉬기도 하는데 아픈거 참으시고 계속 방치하고 놔뒀다가 더 큰 병이 올때도 있습니다 (참치마요)

 

MRI 비용

병이 커지는 것도 문제지만 비용도 걱정 안할수가 없지요. 그래서 그 중에 MRI가 비용이 부담이 되니 MRI 비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뜻부터 알아보는게 좋겠지요?

 

MRI 뜻

엠알아이, MRI, 에마라이 등 병원에 가면 자주 쓰는 말이긴 하지만 정작 무슨 뜻인지는 모르고 쓰는 경우 많지요? 당연히 영어의 약자를 따와서 MRI라고 부릅니다. 풀네임으로는 Magnetic Resonance Imaging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자기공명영상장치.

MRI (Magnetic Resonance Imaging) - 자기공명영상장치 또는 자기공명영상법
자력에 의하여 발생하는 자기장을 이용하여 생체의 임의의 단층상을 얻을 수 있는 첨단의학기계, 또는 그 기계로 만든 영상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MRI 뇌검사 비용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의무적으로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지요? 또한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등을 받습니다. 그게 본인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자영업 하시는 분들도 꼭 건강검진센터에서 주기적으로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뇌 MRI 비용 

저도 또한 한 때 심각한 어지럼증인지 이석증 때문인지 몸을 못 가눌 정도로 아파서 조금 큰 종합병원에 가서 MRI 뇌검사 + MRA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MRI MRA는 아주 살짝 다른데 MRA(Magnetic Resonance Angiography)로 자기공명혈관영상으로 해석되어서 MRI에서 촬영하지 못하는 혈관까지 집중해서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일반적인 2차 종합병원 기준으로 봤을 때

뇌 MRI 검사비용 20만원대, 30만원 (병원마다 다를 수 있음)

뇌 MRI MRA 검사비용 : 40만원대 (조영제를 추가할때 +100,000원)

 

허리 MRI 비용

뇌 MRI 비용하고 마찬가지로 비급여 품목이기에 동네마다 다르고 병원마다 다 천차만별입니다. 서울, 경기도, 인천, 수원 등 병원마다 지역마다 가격이 다 다르겠지요? 50만원대도 있고 40만원대도 있고 70만원대도 있습니다. 

허리 MRI 비용

병원마다 천차만별이니 꼭 상담 잘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MRI 건강보험적용 비용

MRI가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는가 궁금하실겁니다. 2020년 개정 전에는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MRI 건강보험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값비싼 MRI 비용이 걱정이 되는데 2020년 개정 후에는 뇌 MRI를 찍고 단순한 두통과 어지럼증이라면 본인부담금 80%를 내야 합니다.

 

물론 뇌질환으로 판명이 나면 건강보험적용이 되겠습니다.    

 

MRI 건강보험 적용

MRI 실비보험 적용 비용

나이들면 건강보험으로는 역시 무리라 실손보험을 많이 들어놓으시죠?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용의 8~80%를 보장해주는 민영의료보험입니다.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은 같은 말입니다)

 

MRI 실비보험 적용되는지 보려면 실손보험이 다 있다고 가정하고 (없다면 아프면 꼭 필요하니 실비보험 추천드립니다) 보험사마다 약관을 잘 보셔야 합니다. 

거의 대략적으로 입원의 경우 90% 보장을, 통원의 경우 1만원, 만5천원, 2만원 등 병원 등급에 따라 공제하고 금액을 받습니다. MRI 실비보험 적용되는지는 약관을 잘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이 통원치료 1일한도 20만원, 혹은 30만원이 있기 때문에 입원하고 찍는 병원을 찾는게 유리합니다. 

 

MRI 실비보험 적용

MRI 비용, 뇌MRI 비용, 뇌검사 비용, 허리 MRI 비용, MRI 건강보험 적용, MRI 실비보험 적용 등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할때 건강 지킵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 이석증 치료법, 어지럼증 때문에 입원한 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