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무배당 보험이란

by ▤♪▧♬▥ 2021. 1. 2.

보험을 드는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하면 내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드는게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드는게 보험입니다. 

 

보험을 들려면 단어부터 잘 알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보험 단어중에 무배당 보험 이라는 말을 참 많이 들어보았을 겁니다. 아래를 통해 무배당 보험 뜻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보험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배당 뜻

 

 

무배당 보험 뜻을 알아보기 전에 배당과 무배당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알아보겠습니다.

배당 뜻:
회사가 이익금의 일부를 나누어 줌

무배당 뜻:
회사가 이익금을 나누어 주지 않음.

배당금은 주식용어이기도 하지요? 풀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회사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받다가 남은 돈을 보험 계약자들한테 나눠 주는게 유배당, 보험회사가 남은 돈을 보험 계약자들에게 나눠 주지 않는게 무배당입니다. 

 

유배당 보험이란

그럼 먼저 유배당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당보험이라고도 합니다. 배당의 지급방법은 3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유배당 보험은 배당금이 발생할때마다 계약자들에게 돈을 지급하는 현금지급방법, 배당금으로 계약자의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주는 보험료 상계방법, 배당금을 모아뒀다가 계약만료시에 보험금 또는 각종 환급금을 일시불로 주는 보험금 또는 제환급금 지급시 가산방법이 있습니다.

 

 

무배당 보험이란

무배당 보험은 이러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그러면 배당금을 계약자한테 주는 유배당보험이 무조건 좋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무배당 보험은 계약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험 계약할때 잉여금이나 배당이익금에 대해 예상 배당금을 기재하지 못하게 되어 있는데요. 확실하지 않은 배당을 부풀려서 광고해서 보험을 들게 유도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최근에는 배당보험은 많이 없고 대부분 무배당보험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배당을 주는 유배당 보험은 거의 없어지고 무배당 보험만 많이 생겨나지만 무배당 보험이라도 자신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잘 아는게 중요하겠지요?

 

비과세가 적용되는지 저축상품이면 얼마를 넣어야 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배당 보험과 무배당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21년 한해도 건강하게 몸 잘 챙기셔서 아픈일이 없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2021년 코로나 아웃!

 

댓글